본문 바로가기

COOKING/밑반찬

오징어채볶음 & 마른새우볶음

밑반찬이 떨어져서 뭘 만들까… 하다가

한국에서 보내주신 오징어채와 마른새우가 생각났어요~ ㅎㅎㅎ




먼저 오징어채 두 주먹정도를 물에 한번 씻은 뒤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저는 아이가 먹을 수도 있어서…

조금 담궈놨다가 잘랐어요.

훨씬 부드럽고 

맛은 밍밍해 집니다…


원래 조금 짜니까요.


올리브유를 두르고… 볶아줍니다.




 한 3분 볶았을까요…

불을 끕니다.

잔열로도 충분하고… 전기세도 아낄겸...


양념장을 투하합니다.

고추장 1/2스푼. 간장1/2스푼. 물엿1/2스푼. 마늘약간. 후추톡톡.


골고루 잘 섞어주시면… 완성~! 




이번엔… 마른새우 볶음 입니다.

어릴땐 진짜 싫어하던 반찬인데… 왜 생각이 날까요.



갈아서 조미료로 쓰라던 엄마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하지만… 전 믹서? 푸드프로세서가 벌써 3개 째 망가져서…

더 이상 안사요…


그냥 먹으나 갈아먹으나… 마찬가지 아닐까요? 

ㅋㅋㅋ


팬에 기름을 두르고.. 새우 두주먹을 잠시 볶아줍니다.

살짝 바삭… 할때까지요. 

전 한 5분정도 볶았어요.


조금 반짝이나요? ㅎㅎㅎ





자.. 역시 불을 끈 채 양념장을 투하합니다.


고추장 1/2스푼. 간장 1/2스푼. 오미자청 1/2스푼(설탕이나 물엿으로 대체가능)

잘… 섞어주면 끝~!!!


항상 많이 만들게 되서 오늘은 양을 반이상 줄였어요. 

오징어채도 두주먹

새우도 두주먹

ㅎㅎㅎ


그래도 한동안 잘 먹을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