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손님초대요리

월남쌈~!!

정말 오랜만에 해본 월남쌈~ 

이것저것 들어가는게 많아서 꼭 한두가지 재료가 빠지기 때문에...

자주 해먹지 못했어요... 

LA김밥에 살짝쿵 질려가는 터라...

월남쌈으로 ~!!!


마침 평일이지만 맥주한잔 하러 올 수 있단 지인도 있겠다!!!

썰어볼까요~~ ~~~ ㅎㅎㅎ




오늘의 월남쌈 재료는...


브라운양파/적양파/오이/맛살/단무지/피망/당근/사과

양배추/적채/무순/고수/숙주/쌀국수/파인애플/새우


를 예쁘게 놓아줍니다. 


소스는...


스위트칠리/땅콩소스/피쉬소스


세가지 준비했습니다.


땅콩소스는... 땅콩버터(전 땅콩이 씹히는 걸로 사용했어요~  땅콩이 안들어가 있는 버터라면... 땅콩분태를 넣어주시면 되겠죠? ^^ 없어도 되구요...) + 식초 + 파인애플통조림에 든 즙(설탕으로 대신하시거나 꿀도 좋아요~~ ) 세가지를... 그냥... 땅콩버터가 퍽퍽하잖아요? 

부드럽게 흐를 정도면 됩니다. 새콤한 맛이 싫으시면 파인애플즙을 많이~! 달달한게 싫으시면 식초를 많이. ^^ 


피쉬소스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냥 액젓종류... 사용하세요. 저는 오징어 그림있는 걸로 만들었습니다만... 일반 까나리액젓이나 멸치액젓으로도 가능합니다. 맛의 차이가 별로 없거든요. 피쉬소스+물+홍고추+청고추+설탕 을 잘 섞어주세요...

그냥 너무 짜지 않을 정도면 오케이...


스위트 칠리는... 시판소스 씁시다...

만드는것 보다... 시간도 절약되고... 맛도 좋고... 가격도 싸니까요~ ㅋ






^^ 세팅완료~!!! 

원래 고기종류가 하나 더 있으면 좋겠지만...

폭찹스테이크와 새우튀김을 곁들였기때문에 걍 저정도만... 하셔도...

먹을만 합니다~!!!


따로 조리하지 않고 많이 먹어도 부담되지 않아 너무 좋으네요~~~

성인 4명이 400그람의 라이스페이퍼로 하나도 남김없이 먹었어요. 

양이 좀 작아 보이지만... 절대 그렇지 않아요~~~

라이스누들만 조금 더 추가~!!!


^^ 


'COOKING > 손님초대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 김밥~  (3) 2015.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