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ING/기타등등

동그랑땡만들기~!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은 동그랑땡~!!! ㅎㅎㅎ

꽉 찬 냉동실을 처리해 보자. 고 시작한 동그랑땡 만들기

자~~ 재료부터 하고 하려니

사진이 없네요 크흑..ㅜㅜ


재료는요

돼지고기 민스(고기간것)500g

소고기 민스 500g 

두부반모 

당근 작은거 1개 

양파 작은거 1개(적색양파썼어요. 브라운양파가 하나도 없어서리..)

브로콜리 반개. 이나 없어도 무방합니다.


마늘가루 1스푼(일반 마늘 갈아놓은거 써도 되는데.. 없어서 대체)

후주 반스푼

소금깍아서 한스푼. 이지만 애들 먹일거라 한티스푼만 넣었답니다.

간장 1.5스푼.. 생략가능하지만 간장 안찍어먹으려면 ㅎㅎ 


계란 2개.

밀가루 2스푼


그다음은

장갑끼고 마구마구 치대기~ 

여기서 부터는 사진 있어요 ㅎㅎㅎ


 뭐가 들어갔는지 보이시나요 ㅋ

브로콜리는 칼로 윗부분만 썰어넣었답니다.

따로 데치지 않을거라서 밑둥을 넣으면 딱딱하거든요.

당근도 최대한 작게 

모두모두 작게 넣어야 아이들이 먹기 좋아요~ 

야채를 골라낼 확률이 확~떨어진다는 ㅎㅎ


자,,, 동그랗게 만들어서 살짝 눌러줍니다.

너무 두껍지 않게요.

고기는 익으면서 더 두꺼워 지니까요~~

햄버거 패티 만들때 중간을 일부러 꾹~ 눌러주듯이 해도 되고 아님 걍 오동통하게~~~ 


자~ 이제 구울 준비 ~~

두주먹 정도만 일단 만드니까 20개 정도~ 

나머지 반죽은 냉동해놓거나…

저처럼 주변에 나눠 주시면 됩니다. ㅋㅋㅋ


밀가루를 생략했어요

이미 들어가있기도 하고

계란물을 두번 입힐거라 벗겨져도 뭐,,, 싶어서요,,,


처음에 중불로 시작~ 뒤집으면서 약불로~~~

속까지 익으려면 꽤 걸립니다.

양면이 다 구워졌다~ 싶기 전에~! 다시 계란물에 퐁당~ 해서 2번 입혀줍니다~ ㅎㅎ 

굽다가 다시 계란을 입히는~ ㅎㅎ


자~~ 다 구워졌네요. 욕심내서 한판에 다 구우려다보니. 고기 진액때문에 살짝 지저분 합니다만..

우리끼리 먹을거라 괜찮다고 생각,,,

다음엔 좀 예쁘게 해서 사진 찍을게요~~~ 


그래도 접시엔 다소곳하게 예쁘게 담아요~~~ ㅎㅎㅎ

맛있는 냄새가 솔솔


가까이에서 볼까요~~ 

ㅎㅎ 기름기가 좔좔~ 

좀 싱겁다 싶으심 간장에~~

근데 하나도 안싱거웠어요~ ㅎㅎ

이미 간장과 소금이 들어있으니까요~ 


조금 썰고 치대는게 귀찮지만… 해두면 여러가지 전을 해먹을 수 있어요.

깻잎에 올려 반으로 접어 깻잎전.

고추를 반으로 갈라 씨를빼고 고기를 채워서 고추전.

표고버섯 기둥을 짤라내고 고기를 채우면 표고전.

그리고…


만두피로 만두빚어 쪄먹어도 구워먹어도 맛나답니다.~